:: 백설공주클리닉 신림점 :: [CCTV뉴스] 수술보다 간단한 필러, 부작용에서 자유로울 수 없어…주의 필요

커뮤니티
미디어,칼럼
미디어,칼럼 글보기
제목 [CCTV뉴스] 수술보다 간단한 필러, 부작용에서 자유로울 수 없어…주의 필요 등록일자 2016.11.30


 

외모가 또 하나의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외모 관리를 중요시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적극적인 개선책으로 의학적 도움을 고려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이 중 필러는 수술의 절개나 회복기간, 부작용 또는 비용 등에 부담을 느낀 이들에게 적합한 대안으로 부상하면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분야다.

 

필러는 가느다란 주사관으로 점도가 있는 성분을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비교적 간편하면서 자연스럽다는 특징을 지닌다. 하지만 주로 얼굴 부위에 시술되는 만큼 부작용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게 전문의들의 견해이기도 하다.

 

백설공주의원 신림점 김한구 대표원장에 따르면 주로 시술되는 코 부위의 경우 주변으로 혈관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약물이 혈관 안으로 유입될 경우 염증 반응부터 혈액순환장애, 심할 경우엔 피부 괴사, 실명이 일어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술 후에도 음주, 흡연은 염증이나 부종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현명하고 시술 부위를 누르는 것은 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으므로 삼가야 한다.

 

최근 시술 빈도가 늘어나면서 정품이 아닌 제품을 사용하는 곳도 적발되고 있는 만큼 시술 전 정품 및 정량 사용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원장은 “시술을 한 직후 2~3주 정도는 시술부위를 압박하거나 누르는 등의 행동은 모양의 변형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사우나, 찜질방 등은 피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시술을 위해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주의사항과 부작용 발생 등을 숙지한 후 집도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버튼-목록
 
레이저 소개입니다.